1000만 팔로워 린가드의 자발적 K리그 홍보

‘1000만 팔로워’ 린가드의 자발적 K리그 홍보가 시작됐다…K리그 데뷔전 앞두고 인스타그램에 경기예고

 

제시 린가드

 

역대 K리거 중 가장 소셜미디어(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전세계작 관심도 높은 제시 린가드가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기 시작했다.

 

2일은 린가드의 K리그 데뷔가 예고된 날이다. 이날 오후 2시 광주 축구전용구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4 1라운드 광주FC 대 FC서울 경기가 그의 데뷔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몸상태가 100%는 아니라는 김기동 감독의 말에도 일단 원정 선수단에 동행했다. 선발이든 교체든 그라운드를 밟을 가능성이 높다.

 

제시 린가드

 

킥오프를 약 4시간 앞두고 그는 팔로워 944만 명을 보유한 SNS 인스타그램 계정의 스토리 기능을 활용개 경기 안내 이미지를 올렸다. 별다른 멘트 없이 자신의 사진, 경기 날짜와 장소 등의 정보만 올린 순수한 경기 예고였다.

 

제시 린가드

 

다만 린가드 측 홍보 담당자는 경기 장소를 광주 월드컵경기장으로 잘못 알고 있는 듯 보인다. 그의 사진 뒤의 이미지, ‘광주 풋볼 스타디움’ 이라는 문구 모두 월드컵경기장이다. 실제 광주는 보조경기장을 개조한 축구전용구장을 2020년부터 홈 구장으로 쓰고 있다.

 

그는 역대 K리그에 온 모든 선수 중 가장 유명할 뿐 아니라, 과거 선수들과 달리 자신의 명성을 적극 활용한다.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틱톡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다. 제이링즈라는 자신의 브랜드 아래 펴션과 e스포츠 팀 등 여러 라인업을 전개하기도 한다. 서울과 3년 (2+1) 계약을 맺고 한국에 온 그는 축구장에서 충분히 적응을 마친 뒤 각종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거라는 전망이 제기되기도 한다. 한국에 오기 전 이미 대표적인 e스포츠 종목 리그오브레전드의 피어엑스와 협약을 맺어뒀다.

 

 

플레이어스 스포츠 단체구매 관련 문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AdnMZXf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플레이어스

https://withplayers.com/

더 많은 축구 정보 축구 이슈

https://yeomsm.com/

 

1 thought on “1000만 팔로워 린가드의 자발적 K리그 홍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