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하나경(39) 유부남과의 부적절한 만남으로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한 이유로 손해배상금 지급 판결을 받았다.
https://enews.imbc.com/News/RetrieveNewsInfo/388406
↑ 하나경 기사 관련보기 ↑
18일 연예매체 OSEN은 부산지법 동부지원 민사6단독 판결문을 인용해 하나경 이 상간녀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A씨의 남편 B씨를 만나 5개월간 만남을 지속했다.
하나경은 지난해 4월 베트남 여행 이후 B씨의 아이를 가졌고, B씨에게 아내와 이혼한 뒤 베트남으로 이민을 가자고 제안했다.
그러나 A씨가 이혼을 거부하는 등 이혼 진행이 지지부진해지자, 하나경 은 직접 A씨에게 연락해 B씨와의 부적적한 관계 및 혼외 임신 사실 등을 알렸다.
하나경 은 소송 과정에서 B씨가 유부남임을 만남 초기에는 알지 못했지만 ,
뒤늦게 이를 알게 된 후엔 임신 사실을 알리고 빌려준 돈을 다시 받기 위해 연락을 했을 뿐 부정행위는 하지 않았다고 매체에 주장했다.
하나경 은 B씨와 사이가 틀어진 뒤 임신 중절 수술을 받은 것 으로 알려졌다.
하나경 은 탄원서에서 “B씨가 이혼하고 온다는 말에도 아기를 혼자 키우는 한이 있어도 B씨와는 인연을 끊기 위해 A씨에게 모든 사실을 말했다”며
“A씨에게 B씨의 실체를 알려줬을 뿐 인데 내게 누명을 뒤집어 씌우고 피해자인 나를 가해자로 만들었다”고 억울함을 호소한 것 으로 알려졌다.
하나경은 2005년 MBC 드라마 ‘추리다큐 별순검’으로 데뷔한 이후 영화 ‘전말 좋은 집’ ‘레쓰링’ 등에 출연했다.
2012년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노출이 있는 드레스를 입고 넘어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7년 영화 ‘처음엔 다 그래’ 이후 연예계 활동이 뜸했던 그는 최근 활동명을 소혜리 로 바꾸고 인터넷 방송인(BJ) 으로 활동하고 있다.
출생 : 1984년 5월 6일 (39세)
신체 : 168cm , 50kg , B형
학력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 데이트 폭행 논란
2017년 7월 지인과 함께 호빠에 갔다 그곳에서 일하던 남자와 만나 교제를 시작했고, 2018년 10월24일 남자친구를 승용차로 들이받을 것 처럼 돌진하거나 이 남성이 승용차 보닛 위로 올라간 상황에서도 승용차를 그대로 출발시켜 피해자가 도로에 떨어지게 했다. 또 남자친구의 집에 동의 없이 들어가기도 하고 남자친구가 다른 여성들을 만나자 남자친구의 지인 80여 명을 초대한 카카오톡 대화방을 만들어 사생활을 폭로했다.
이에 2019년 10월2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 판사 변성환은 특수협박, 특수폭행, 명예훼손 등으로 기소된 하나경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판결문에 따르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이전에도 교제한 남성들에게 데이트 폭력을 행사해 여러 번 벌금형을 받은 전과가 있다고 한다.
이 소식이 전해진 뒤 기사에는 실명이 언급되지 않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가해가가 하나경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겨졌고, 10월24일 인터넷 생방송에서 ‘남자친구는 없다’고 둘러댔지만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을 확인하자 방송을 중단한 뒤 다시 방송을 켜 남자친구를 차로 들이받는 시늉을 하는 등 데이트 폭력을 했다고 인정했다.
● 상간녀 소송
2023년 7월18일 상간녀 소송에서 일부 패소 소식이 알려졌다. 소혜리(하나경)는 유부남인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주장했다. 법원은 하나경이 A씨에게 1500만원을 지급 하라고 판결을 내렸다.
● 여담
1986년생으로 활동을 했으나 2019년 5월6일 아프리카TV BJ 남순의 라이브 방송에서 1986년생인 강은비와 설전이 발생한 이후, 실제로는 1984년생이라고 밝혔다.
밝힌 이유는 강은비가 하나경이 자신에게 함부로 한 적이 있다는 주장을 했기 때문이다. 당시 함께 출연한 영화 촬영이 다 끝난 쫑파티에서 술에 취한 하나경이 강은비의 머리를 밀며
“내가 실제 나이가 너보다 많으니 나한테 반말하지 말라”고 했다고 강은비가 인터넷 방송에서 주장한 것. 하나경은 그 일 자체는 잘 기억이 안 난다고 말했지만, 자신이 실제 나이가
강은비 보다 2살이 많다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후 자신이 해당 영화 스태프라고 주장하며 강은빌르 옹호하는 글이 인터넷에 올라왔다. 허나 저 글이 정말 스태프가 쓴 글 인지
명확한 증거는 없다. 영화 레쓰링 때 찍은 쫑파티 사진을 증거로 올려놨지만, 그 사진은 SNS에 강은비가 올려놓은 사진과 동일한 사진이다.
타고난 글래머인 대신에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라 예전부터 식단 조절을 꾸준히 하고 요가, 수영, 승마, 복싱 등 여러 스포츠를 설렵한 운동 마니아다.
케이블 TV 프로그램과 인터넷 방송에서 자신의 필라테스 및 요가 운동법을 보여줬다. 출연작의 대부분이 베드신을 소화 할 여배우를 구하지 못해 좌초 위기에 있었는데
자신있게 캐스팅에 응했다고 한다. 영화 속 노출 수위의 경우, 지나치게 가리거나 몸을 사리는 대신 장르 특성과 관객을 위해 출연 직전부터 아주 철저히 몸매를 만든 다음 베드신에서
과감히 누드로 열연했으며, 상대 남자 배우와도 제대로 호흡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