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 2024

조영욱이 약 10개월 간 군 생활을 마치고 FC서울로 복귀했다.

 

축구선수 조영욱

 

 

FC서울 구단은 1일 공식 인스타그램(SNS)을 통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병역 혜택을 받은 조영욱 선수가 오늘 12월 1일자로 김천 상무에서 조기 전역해 FC서울로 돌아왔다. 조영욱 선수에게 많은 축하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축구선수 조영욱

 

그는 지난 10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매달을 목에 걸면서 조기 전역에 성공했다. 입대한지 약 1년 만이다. 올해 초 입대를 선택하며 김천 상무 유니폼을 입었다. 만기 전역은 내년 여름이었는데, 이번 금메달로 병역 혜탹을 받아 보다 일찍 군 생황을 마치게 됐다.

 

그는 한 해 동안 뛰어난 활약을 이어왔다. K리그2 28경기에서 13골을 넣으며 김천의 최전방을 책임졌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총 4골을 넣으며 우승을 이끌었다. 1차전에서 멀티골을 넣은 뒤 16강전에서 한 골을 추가했고, 일본과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축구선수 조영욱

 

대회 후에는 군사 훈련에 돌입했다. 입대 당시 기초군사훈련을 받지 않고, 곧바로 겨울 전지훈련에 합류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서울에 곧바로 합류할 수 없었다. 10월 말 김천에서 진행된 전역식에서 팬들에게 인사를 한 그는 군사훈련 후 원 소속팀 FC서울로 복귀했다.

 

서울은 올 시즌 마지막 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2일 대전과 원정 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친다. 서울은 이미 리그 7위를 확보한 상황이라 큰 의미는 없는 경기다.

 

플레이어스 단체구매 관련 문의

카카오톡 ID : yeomsm14 

스포츠 브랜드 플레이어스

https://withplayers.com/

더 많은 축구 정보 축구 이슈

https://yeomsm.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