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 2024

전북, ‘캡틴’ 홍정호와 재계약 … “전북의 위용 되찾고 명예회복 하겠다”

 

전북현대 주장 홍정호 재계약
전북현대 주장 홍정호 재계약

 

전북현대모터스 FC가 K리그 최고의 중앙 수비수이자 팀의 주장 홍정호(34)와 연장계약 했다.

 

국가대표 출신 그는 2010년 제주유나이티드 (2010 ~ 2013) 에서 프로 데뷔 후 분데스리가 FC아우스부르크 (2013 ~ 2016) 와 중국  슈퍼리그 장수 쑤닝 (2016 ~ 2017) 에서 활약했다.

 

이후 2018년부터 전북에서 임대 선수로 녹색 유니폼을 입은 그는 2020년 전북현대에 완전 이적에 성공하며 전북과 K리그에서 핵심 선수로 거듭났다.

 

이듬해 2021 시즌에는 전북의 K리그1 5연패 달성의 주역으로 맹활약하고 K리그 대상 MVP까지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특히 올 시즌도 수비에서 정확하고 빠른 판단력과 뛰어난 리딩 능력 등을 선보이며 팀을 K리그1 최소실점 1위에 올려놨다.

 

전북은 선수로서 능력뿐만 아니라 그가 가진 팀에 대한 애정과 희생정신도 높게 평가하고 그 가치를 인정했다. 그는 경기장 안팎에서 주장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하며, 올 시즌 어려운 시기마다 선수단을 원팀으로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노력을 기울였다.

 

주장인 그는 “전북에서 뛰는 순간이 행복하고 자랑스럽다. 전주성에 울려 퍼지는 팬들의 함성은 항상 나의 심장을 뛰게 한다.” 며 “연장계약을 제안해준 구단과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 2024 시즌에는 전북의 위용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북은 그와 상호 합의에 하에 계약기간과 연봉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전북은 또 한 명의 베테랑 선수인 최철순 선수와의 동행을 이어가기로 구단 방침을 정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선수와의 합의를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어스 단체구매 관련 문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AdnMZXf

스포츠 브랜드 플레이어스

https://withplayers.com/

더 많은 축구 정보 축구 이슈

https://yeomsm.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